제74주년 광복절, 특별한 기억을 찾아 떠나봐요! #상하이 #파리 #로스앤젤레스

제74주년 광복절, 특별한 기억을 찾아 떠나봐요! #상하이 #파리 #로스앤젤레스

2019. 8. 14. 17:28여행정보



8월 15일, 오늘은 제74주년 광복절이자 

대한민국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맞이한 뜻 깊은 날입니다.

그에 맞게 플레이윙즈도 여러분께 특별한 공간과 기억들을 소개해 드리려 해요!


#상하이 #파리 #로스앤젤레스 

모두 중국, 프랑스, 미국을 대표하는 여행지인 건 알고 계시죠?


이 세 곳은 공통점이 있는데요.

바로 구석구석 대한민국의  🇰🇷독립을 향한 열망 🇰🇷이 녹아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부터 소개드릴 내용을 꼼꼼히 확인하신다면,

어쩌면 모르고 지나쳤을 독립운동가 분들의 소중한 발자취를 따라

나란히 걸어 갈 수 있는 기회가 될지도 몰라요! 🙂



첫 번째, 중국 상하이입니다! 🇨🇳



상하이 푸동 국제공항-디즈니랜드-난징동루-예원-동방명주!


상하이의 대표적인 여행루트입니다.

이곳에는 독립운동지 세 곳이 구석구석 숨겨져 있어요!

과연 어디일까요? 🧐아래 있는 에디터의 여행계획을 참고해보세요




1. 상하이 대한민국 임시정부 청사


1926년 7월부터 1932년 4월까지 대한민국임시정부가 청사로 사용한 곳입니다. 집무실과 서적 등이 그대로 보존되어 있어 내부 사진촬영은 금지되며 신발에도 따로 덧신을 신고 입장해야 합니다. 총 3층 규모로 구성된 이곳에서는 임시정부의 활동을 순차적으로 관람할 수 있어요.


*소소하게 드리는 TIP!

입장료는 20위안(한화 약 3500원)으로 운영시간은 오전에는 9시부터 11시 30분까지, 오후에는 1시 30분부터 5시까지인데 4시 30분에는 입장마감 시간이니 유의하세요!



2. 원창리 13호


독립운동가 김해산의 집이자, 백범 김구 선생매헌 윤봉길 의사가 홍커우 의거를 앞두고 마지막 조찬을 함께한 곳입니다. 임시정부청사로부터는 도보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데요. 이곳에서 윤봉길 의사가 자신의 시계를 건네며 남긴 유명한 말이 있죠.


"이 시계는 어제 선서식 후에 6원을 주고 산 시계인데 선생님 시계는 2원짜리니 저하고 바꿉시다. 제 시계는 앞으로 한 시간밖에 쓸 데가 없으니까요."


*소소하게 드리는 TIP!

화해중로역 1번 출구에서 황피남로역 방향인 동쪽으로 쭉 내려가다보면 엔당루(혹은 양당로)가 나와요. 이곳에서 남쪽으로 2분 정도만 걷다보면 원창리 골목이 나오는데 바로 오른쪽에 있는 곳이 13호입니다. 단, 주택단지인 만큼 실제 주민들이 거주하고 있다고 하니 조용히 눈으로만 담아 가시길 바라요.



3. 루쉰공원




옛 명칭은 홍커우 공원입니다. 윤봉길 의사가 1932년 4월 29일, 일본의 상하이 점령 승전기념식과 일본 천황의 생일 축하연이 열린다는 정보를 입수하고 수통 모양의 폭탄을 투척한 곳이에요. 불과 25살의 청년이 해낸 의거를 기점으로, 당시 초대 총통이던 장제스가 큰 감명을 받고 임시정부를 지원하게 됩니다.


*소소하게 드리는 TIP!

루쉰공원에는 윤봉길 의사를 기념하는 매헌 기념관이 있으니 꼭 들러보세요. 입장료는 15위안(한화 약 2500원)으로 운영시간은 오전 8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나 임시정부청사와 마찬가지로 4시 30분에는 입장마감 시간이니 유의하세요!









두 번째, 프랑스 파리입니다! 🇫🇷



파리 샤를 드 골 공항-개선문-루브르 박물관-뤽상부르 공원-에펠탑!


파리의 대표적인 여행루트입니다.

이곳에도 역시 숨겨진 역사가 있는데요.

과연 어디일까요? 🧐아래 있는 에디터의 여행계획을 참고해보세요!




1. 소르본 대학


프랑스 교육의 상징이자 빅토르 위고, 파스퇴르 등 유명 인사를 배출한 프랑스 최고의 대학이에요. 그리고 독립운동가 서영해 선생도 이곳에서 뛰어난 문학과 불어 실력을 키우며 성장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비록 학비 조달이 어려워지며 학교를 그만 두지만, 이후 그는 한국의 역사와 문화, 독립운동을 알리는 역사 소설을 출판하게 됩니다.


*소소하게 드리는 TIP!

소르본 대학은 파리대학거리로 알려진 에꼴르가를 통해서 방문하시면 더 좋아요! 지베르 조젭을 비롯한 유서 깊은 고서점들과 젊은 파리지앵들의 열기를 느낄 수 있답니다. 어쩌면 서영해 선생도 좋은 성적을 바라며 살살 쓰다듬었을 몽테뉴 동상의 황금 발도 구경해 보세요. 북쪽 출입문 건너편에 있답니다.



2. 엘리사 뤽상부르 호텔


*해당 이미지는 호텔 바로 근처에 위치한 뤽상부르 공원이에요!



1919년 8월 독립운동가 조소앙 선생이 머물렀던 곳이라고 해요. 당시 이 호텔의 명칭은 아테네 호텔! 그는 프랑스, 스위스, 네덜란드 등을 오가며 한국의 자주 독립을 위한 외교활동을 지속 했는데요. 매일 긴장 속에 버텨내야 했던 바쁜 일정 중에 잠시 쉬어갈 수 있었던 공간이었을 거예요.


*소소하게 드리는 TIP!

만약, 여유가 되신다면 바로 근처에 있는 '7, rue Malebranche'도 들러보시길 바라요. 이곳은 서영해 선생이 거주하며 고려통신사라는 언론사를 설립한 곳이에요. 비록 지금은 흔적조차 찾아볼 수 없지만, 한국이 처한 문제를 프랑스 언론에 알리기 위해 고군분투했을 마음은 그대로 남아 있을 거예요!








마지막, 미국 로스앤젤레스입니다! 🇺🇸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산타모니카 스테이트 비치-선셋 랜치 할리우드-그리피스 천문대!


로스엔젤레스의 대표적인 여행루트입니다.

그리고 이곳에도 마찬가지로 역사적인 공간들이 살아 숨쉬고 있어요.

과연 어디일까요? 🧐아래 있는 에디터의 여행계획을 참고해보세요!




1. 대한인국민회


대한인국민회는 전 세계 116개 지방회를 두고 임시정부에 독립자금을 지원하며 을사조약 폐기운동, 합병반대운동 등 수많은 국권회복운동을 전개한 곳이에요. 지금은 신한민보를 발행하는데 쓰인 한글 식자기를 포함해 다양한 보물들을 관람할 수 있는 기념관으로 거듭났어요.


*소소하게 드리는 TIP!

기념관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운영시간은 평일에는 사전예약을 필수로 해야 하고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2시까지이며 일요일은 휴무라고 해요. 기념관 근처에 바로 한인타운이 있으니 관람 후 식사를 하러 들러 보는 것도 좋겠네요.



2. 도산 안창호 패밀리 하우스


도산 안창호 선생의 부인 및 자식 분들이 거주하셨던 공간으로, 안창호 선생은 독립운동으로 인해 대부분 해외에 계셔서 실제로 생활하시진 않았다고 해요. 지금은 USC 측에서 안창호 선생의 사연을 듣고 보존을 약속하면서 한국학연구소로 쓰이고 있다고 합니다.


*소소하게 드리는 TIP!

이곳은 관람하는 용도의 건물이 아니라서, 한국학연구소의 운영시간인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건물 일부를 둘러볼 수 있는 정도라고 해요. 그래서 패밀리하우스를 방문하신 김에 USC 교정을 투어해보시길 추천해요. 참고로 USC 마스코트인 하얀 말의 이름은 여러분과 같은 트래블러(traveler)랍니다. 🎠



3. 워크 오브 페임




수많은 할리우드 스타들의 이름이 새겨진 할리우드 워크 오브 페임에서 유독 눈에 띄는 이름이 있어요. 바로 도산 안창호 선생의 아들인 필립 안! 우리나라 최초의 할리우드 배우로 활동했다고 합니다. 필립은 안창호 선생이 지어준 이름으로 각각 '반드시 필, 세울 립' 자를 사용해 조국을 반드시 일으켜 세우겠다는 의지가 느껴진다고 해요.


*소소하게 드리는 TIP!

워크 오브 페임에는 정말 많은 스타들의 이름이 있는데 어떻게 찾냐고요? 그럴 땐 근처에 있는 쉑쉑버거로 가보세요. 아마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을 거예요. 미국 본토의 버거 맛도 즐길 수 있으니 일석이조! 🍔








#상하이 #파리 #로스앤젤레스

어느 곳이든 떠나시게 된다면, 

특별한 공간과 기억들을 잊지 말고 찾아주세요.


그럼 다음 주에도 의미 있는 이야기로 돌아 올게요!🥰




-





앗, 마음에 드는 항공권을 찾지 못하셨나요?

그럴 땐 지금 바로 예매 가능한 

실시간 항공권을 검색해 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