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의 성지, 뉴욕 5번가를 주목하세요

다가오는 블랙프라이데이! 쇼핑의 성지, 뉴욕 5번가를 주목하세요

2019.09.20 15:19여행정보




뉴욕~! 하면 어떤 게 떠오르세요? 😊


미드 오프닝 단골 손님 자유의 여신상, 스타들의 화보 성지 덤보, 세계적인 기업들의 광고가 번쩍이는 타임스스퀘어, 제이지와 엘리샤키스의 노래가 절로 흘러나오는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셀 수 없이 많은 랜드마크가 있지만, 오늘 우리가 주목할 곳은 바로 5번가(5th Ave.)입니다!




엥. 5번가(5th Ave.)가 뭐하는 곳인데요? 😮


5번가(5th Ave.)는 샤넬, 프라다, 루이비통, 구찌, 팬디, 까르띠에 등 수많은 브랜드 매장이 늘어선 거리로, 사악한 임대료 탓에 ‘세계에서 제일 비싼 거리’로 불리고 있는 ‘쇼핑의 성지’입니다.(무려 평당 2250달러로 771달러인 우리나라의 명동이 저렴해보일 정도예요) 그래서인지 가십걸, 섹스 앤 더 시티와 같은 미드의 단골 배경으로 등장하기도 했죠.




어우. 아이쇼핑밖에 못하겠네요. 😂


5번가(5th Ave.)는 워싱턴 스퀘어 파크부터 할렘 142가(142nd St.)까지 쭉 뻗어있는 긴 대로입니다. 그래서 명품매장 뿐만 아니라 SPA 브랜드 매장과 아울렛도 자리하고 있어요! 재밌는 사실은 이곳은 뉴요커들과 관광객들로 붐빈다는 것! 명품 거리로 대표되는 49가(49th St.)와 60가(60th St.)에서 먼지 날리는 공실들이 늘어가고 있는 모습과 대비되죠.


그 이유는 아무래도 우리의 헛헛한 지갑 사정을 이해해주는 합리적인 가격 덕분이겠죠? 명품 브랜드의 경우 워낙에 초고가라서 선뜻 실제 구매까지 이어지기 쉽지 않으니까요. 그래서 플레이윙즈도 5번가(5th Ave.)에 자리한 매장들 중 1) 상대적으로 가격적인 접근성이 좋고 2) 인테리어가 멋스러워 구경하는 재미도 있는 브랜드들만 골라 정보를 정리해봤어요!


뉴욕 여행을 앞두고 계시거나 해외 직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나이키


Nike NYC

주소 : 650 5th Ave, New York, NY 10019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월~금요일) 


입장하자마자 화려한 내부에 시선을 뺏기는 곳이에요. 한국에는 없는 제품까지 종류가 어마어마하게 다양해서 나이키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겐 천국이죠. 특히 1층(NIKE ARENA)과 5층(NIKE EXPERTSTUDIO)은 원하는 모양과 컬러를 골라 나만의 커스텀 신발과 의류를 제작할 수 있는 공간으로 유명해요. 꼭 무언가를 사지 않고 매장 내부만 둘러봐도 즐거움을 선사할 공간이니 들러보시길 바라요!


+ 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Nike SOHO

주소 : 529 Broadway, New York, NY 10012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8시(월, 화, 일요일) / 오전 10시~오후 9시(수~토요일)


이곳은 5번가에서 조금 떨어진 소호에 있는 매장이에요. 위에서 소개해드린 매장과 차이가 있다면 품절되기 바쁜 인기 있는 조던, 에어맥스 라인을 건질 수 있다는 것! (찾아보니 국내 직구보다도 저렴하게 득템했다는 후기가 넘쳐납니다) 누가 그러던가요. 운동은 장비빨이라고. 멋진 나이키 운동화와 함께라면 왠지 숨쉬기 운동만 하던 일상에서 탈출할 수 있을 것 같은 기분이 들어요.🏃‍♀️




2) 애플


Apple FIfth Avenue

주소 : 767 5th Ave, New York, NY 10153

영업시간 : 24시간


무심히 한 입 베어문 사과 로고,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외관 덕분에 예전부터 핫한 포토스팟이었는데요. 안타깝게도 약 2년 전부터 공사에 접어들어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돌리게 했는데, 최근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고 하네요! 이번 리뉴얼로 어떻게 바뀌었을지 궁금하시다면 5번가를 꼭 방문해보시길 바랍니다. 무엇보다 이곳은 뉴욕에서는 흔치 않은 24시간 오픈 체제로, 언제 방문해도 부담이 없답니다.


+ 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2019년 11월 29일 금요일! 블랙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애플은 할인을 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때만큼은 최대 200달러까지 기프트 카드를 증정하며 평소보다 저렴한 가격에 애플 제품을 구매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단, 인파가 엄청나니 혹시 모를 안전 사고에 유의하세요.




3) H&M


H&M

주소 : 589 5th Ave, New York, NY 10017

영업시간 : 오전 10시~오후 9시(월~목요일) / 오전 10시~오후 10시 (금~토요일) / 오전 10시~오후 8시(일요일)


2000년, 명품 거리로 유명했던 5번가(5th Ave.)에 호기롭게 등장하며 패스트패션의 서막을 연 곳이에요! 마치 포장된 예쁜 선물 박스 같은 외관으로 록펠러 센터 옆에 자리하고 있어 찾아가기도 쉽죠. 기존 가격도 부담 없는 편이지만 자주 진행하는 세일 덕에 더욱 저렴하게 구매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겨울에 뉴욕을 여행하는 분들은 강추위에 놀라 급하게 h&m에서 겉옷을 사시는 경우도 많다고 해요.


+ 알아두면 쓸모있는 팁 💡


H&M 서쪽으로는 글로벌 코스메틱 편집샵 세포라가 있는데요. 디올, 바비브라운 등 명품 브랜드 라인을 발품 팔 필요 없이 한 공간에서 비교할 수 있고, 전문가에게 메이크업도 받아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실제 구매는 면세점을 이용하시는 편이 더욱 저렴해서 이곳에서는 가볍게 테스트 정도만 진행해보세요! 




단, 11월에 쇼핑이 목적인 여행을 계획 중이시라면...


한 가지 소소하게 알아두시면 좋은 정보가 있어요!


넷째 주 금요일인 11월 29일은 세일을 가장 많이 하는 블랙프라이데이지만,

넷째 주 목요일인 11월 28일은 미국의 주요 공휴일추수감사절이랍니다.

추수감사절(11월 28일)에 영업하지 않는 매장 목록을 참고해주세요.


이런...혹시 가고 싶었던 매장의 이름을 발견하셨나요? 🙊

우울함을 날려줄 메이시 추수감사절 퍼레이드 정보도 확인해보세요! 🎉